본문 바로가기

2017/118

'돌아온 탕자'는 용서해야 하는가? '돌아온 탕자'는 용서해야 하는가? '돌아온 탕자'의 이야기는 기독교 성경 가운데 누가복음 15장에 나오는 내용이다. 간단하게 요약하면, 어떤 부자 노인에게 두 아들이 있었는데, 둘째 아들이 아버지의 유산을 미리 받아서 먼 지역으로 떠나 그곳에서 방탕하게 지내다 재산을 탕진하고 돼지치기를 하다 다시 집으로 돌아왔더니 아버지가 거지가 되어 돌아온 아들을 극진하게 맞이하여 기뻐한다는 내용이다. 이때 큰아들이 들에서 일을 하고 돌아오니 집안이 잔치를 한다고 떠들썩해서 무슨 일인가 의아했는데, 동생이 돌아와서 소를 잡고 잔치를 한다는 말을 듣고는 화를 냈지만, 아버지는 큰아들을 말리면서 동생이 돌아온 것을 기쁘게 생각하라고 타일렀다. 이후 큰아들의 반응은 기록되어 있지 않은데, 요즘 말로 하자면 '왓 더 퍽'이.. 2017. 11. 26.
정배리 신축 전원주택 전세 정배리 신축 전원주택 전세먼저, 아래 동영상을 잠깐 보시기 바랍니다. 건물 옥상에서 한바퀴 돌아본 주위 풍경입니다. 정면을 제외하고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아늑합니다.이제 안팎의 공사가 거의 다 끝나서 95%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곳의 위치는 자동차가 다니는 큰 도로에서 골목으로 약간 들어온 곳에 있습니다. 지형은 약간의 언덕이 있는 곳이고, 주변에는 집이 많지 않아서 매우 조용합니다.건물의 위쪽 길에서 내려다 본 사진입니다. 왼쪽 소나무 안쪽 공터도 건물에 포함되어 있는 땅입니다. 터가 좁지 않습니다. 이곳에 텃밭을 해도 좋고, 주차장을 써도 되고-주차장은 아래쪽에 있습니다-컨테이너를 놓고 창고로 써도 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아래 땅과 건물 옥상이 평평하게 만나고 있어서 바닥 면적.. 2017. 11. 26.
결혼 20주년 결혼 20주년 우리 부부가 결혼하고 20년이 넘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이다. 그 사이 우리에게는 참으로 많은 변화가 있었다. 십년이면 강산이 바뀐다고 하지만, 요즘 강산은 일년도 안 되어 몰라보게 바뀌는 듯 한데, 우리의 삶을 어떨까. 강산의 변화처럼 느리지만 분명히 달라지고 있다. 그 변화가 우리의 삶을 조금이라도 풍요롭고, 따뜻하고, 행복하게 만들어 왔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꼭 그렇지 못할 수도 있으리라.우리는 삼십대 중반에 이르러서 결혼을 했고, 양가 부모님의 경제적 도움 없이, 오로지 우리의 힘만으로 결혼 준비부터 결혼식, 아파트 마련까지 했다.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지만, 한국에서 결혼이 단지 두 사람의 결합이 아니라 집안과 집안의 결합이라는 걸 부인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 2017. 11. 11.
[영화] 잠깐만 회사 좀 관두고 올게 [영화] 잠깐만 회사 좀 관두고 올게 일본이나 한국이나 청년 취업 문제는 심각하다. 초등학교부터 대학까지 학교는 취업을 위한 학원에 불과하고, 기업의 취업문은 낙타가 바늘구멍에 들어가는 것만큼이나 어려운 노릇이다. 거의 모든 사람들은 보수적이어서 사회의 기본틀-자본주의 사회-에서 벗어날 생각을 하지 않는다. 체제가 요구하고 만든 시스템에 따라 자신들의 삶을 맞추려고 애쓴다. 그 결과가 지금 일어나고 있는 심각한 청년실업과 양극화다. 청년실업 문제도 그 원인은 교육에 있다. 유치원부터 경쟁체제를 도입해 자기의 자식이 다른 집 아이들보다 더 우월해야 하고, 더 똑똑해야 하고, 영어를 더 잘 해야 하고, 상장을 더 많이 받아야 한다는 강박을 부모들은 가지고 있다. 이런 강박은 초등학교부터 더 심해지기 시작해 .. 2017. 11. 9.
에버노트 : 음성을 텍스트로 입력하기 에버노트 : 음성을 텍스트로 입력하기 글을 쓰는 것과 말을 하는 것은 다르다. 글을 잘 쓰는 사람도 말을 잘 하기는 어렵고, 말을 잘 하는 사람도 글을 잘 쓰기는 쉽지 않다. 말과 글을 두루 잘 하는 사람이라면 좋지만 글을 잘 쓰고 싶은데, 어렵게 생각된다면, 말을 하듯이 글을 쓸 수 있다. 무엇보다, 타이핑을 하지 않고 글을 쓸 수 있다는 점에서 말을 하면 자동으로 텍스트로 입력이 되는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편리하기도 하고, 장애가 있는 분에게는 매우 중요한 기능이다. 에버노트에는 데이터를 만드는 여러 방법이 있는데, 이번에는 음성으로 입력하면 자동으로 문자로 입력되는 기능을 알아보자.스마트폰에서 에버노트를 실행한 다음 새로운 노트를 클릭하면 위 화면이 나온다. 음성으로 입력하기 위해서는 '텍스트 노트.. 2017. 11. 6.
[영화] 침묵 [영화] 침묵 법정 스릴러를 멜로드라마로 만들었다. 얼마 전 올린 원작영화인 중국영화 '침묵의 목격자'는 전형적인 법정 스릴러 영화였다. 처음부터 끝까지 법정에서 사건이 벌어지고, 사건은 법정에서의 상황을 보완하는 정도에서 그치고 있다. 따라서 법정을 구성하는 검사와 변호사, 피고는 캐릭터가 뚜렷하고 개성이 있으며, 서로 상충하는 이미지와 감정을 지니고 있어서 관객이 캐릭터를 따라가면서 감정을 이입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다.반면 이 영화는 배우 최민식을 소모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원작 영화와는 달리 이 영화에서 돋보이는 인물은 단 한 명, 최민식 뿐이다. 원작영화에서는 검사와 변호사가 매우 뚜렷하게 부각되고 있으며, 이들의 역할 또한 만만치 않게 차지하고 있는 데 반해 이 영화에서 검사와 변호사는 인물의 .. 2017. 11. 4.
[영화] 침묵의 목격자 [영화] 침묵의 목격자 법정 스릴러.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이야기가 흥미롭다. 법정 드라마는 이미 하나의 장르로 자리 잡을 만큼 다양하고 많은 이야기가 영화로 만들어지고 있는데, 이 영화도 법정 드라마의 스토리 라인을 따라간다. 중국의 유명한 사업가의 애인이 살해된다. 살인자는 사업가의 딸. 검찰은 살인을 한 딸을 구속기소하고 재판을 연다. 살인을 한 딸의 아버지는 자신의 애인이 죽었지만 딸이 살인하지 않았다는 것을 밝히겠다고 말한다.여기에 담당 검사 통타오와 사업가 린타이의 개인적인 악연까지 겹치면서 이야기는 복잡하게 보이기 시작한다. 딸의 범행은 아파트 주차장에서 아버지의 애인과 말다툼을 하다 그를 밀어서 벽에 부딪치게 해 뇌진탕으로 죽게 했다는 것으로, 모든 사실은 명백해 보였다. 하지만 법정에서.. 2017. 11. 2.
[영화] 토르 라그나로크 [영화] 토르 라그나로크 만화의 상상력과 영화의 첨단 테크닉이 만나면 어떤 결과물이 나오는가를 보여주는 영화. 다른 영화도 그렇지만, 특히 토르 같은 영화는 음향이 좋은 곳에서 보는 것이 중요하다. 조조영화를 보면서 일부러 MX관을 선택한 것은 매우 탁월한 선택이었다. 일반관보다 50% 비싸지만 그보다 훨씬 좋은 환경에서 영화를 재미있게 볼 수 있었다. 거대한 화면과 무엇보다 감동적인 음향 시스템이 영화보는 기분을 한층 돋워주었다.마블코믹스와 DC코믹스는 미국 만화계를 양분하는 거대한 만화자본이고, 이들이 보여주는 온갖 종류의 다양한 영웅들은 만화의 지면에 갇혀 있다가 영화로 옮겨오면서 살아 움직이기 시작했다. 비록 2차원의 영상이긴 하지만 만화 속 세계에서 사각의 작은 프레임으로 단절되어 있다가 120.. 2017. 11.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