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3

[영화] 머니백 [영화] 머니백 한국영화에서는 보기 드문, 잘 짜인 시나리오와 유쾌한 연출이 돋보이는 액션코미디 영화. 가이 리치 영화가 떠오르지만, 이런 소재의 영화는 다양한 변주로 나타나므로 딱히 가이 리치의 모방이라고 하기도 어렵다. 이런 영화를 만들려면 무엇보다 시나리오가 탄탄해야 하고, 억지스럽거나 막힘이 없어야 한다. 흐름의 개연성이 매우 중요한데, 이 영화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모두 하나의 끈으로 연결된 것처럼 맞물려 돌아가는데, 가장 밑바닥에 있는 주인공 민재는 가난한 청년이다. 어머니가 병원에서 곧 수술을 받아야 하는데, 가진 돈은 한푼도 없고 오히려 사채를 써서 사채업자에게 쫓기고 있다. 민재에게 돈을 받아내는 양아치는 악마같은 인간처럼 보이지만, 자신의 보스인 백사장에게 일방적으로 얻어맞는 비루한 인간.. 2018. 4. 25.
남해 책모임 2박3일 남해 책모임 2박3일 한달에 한번 모이는 책모임이 가끔 나들이를 할 때가 있는데, 서울에서 벚꽃이 한창일 때 우리는 벗들이 있는 남해로 향했다. 남해는 책모임 도반들이 사는 곳이기도 하지만, 남해 그 자체가 아름다운 곳이다. 책모임이 아니라면 남쪽 끝의 섬에 자주 가지 못했으리라. 덕분에 남해의 아름다움을 보고 느낄 수 있게 되었고, 이번에도 처음 가보는 곳들에서 남해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고, 멋진 풍경을 마음에 담았다. 이번 여행은 예전과 달리 처음 대중교통으로 움직였는데, 운전을 하지 않아서 몸과 마음이 편했다. 여행을 하면서 여러 생각을 하게 되는데, 지금의 한국은 본래 우리나라의 반쪽일 뿐이라는 것, 그래서 그 반쪽의 땅이 섬으로 고립되어 있다는 안타까움과 비록 반쪽 뿐인 땅이지만 남한만으로도 .. 2018. 4. 16.
[영화] 더 포스트 [영화] 더 포스트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작품. 매릴 스트립, 톰 행크스 주연. 감독과 두 배우는 이의를 달 수 없는 헐리우드 최고 감독과 배우다. 이것만으로도 이 영화는 충분히 볼 만한 가치가 있고 재미있다. 여기에, 스티븐 스필버그가 이런 소재를 선택한 것은 몇 가지 해석할 의미가 있다. 스티븐 스필버그는 출발부터 지극히 상업적 오락영화로 시작한 감독이다. 그의 영화는 일단 '재미있다'는 평을 받았고, 흥행에서 크게 성공했다. 그가 상업영화 감독으로 널리 알려진 것은 '죠스'의 대단한 흥행 성공에 이어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 쥬라기 공원과 같은 영화들의 이미지 때문이다. 그는 상업성 짙은 영화와 함께 나름 진지한 영화도 만들었는데, '칼라 퍼플', '쉰들러 리스트', 라이언 일병 구하기', 뮌헨' 그.. 2018. 4.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