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034

바빌론 바빌론 '위플래쉬', '라라랜드'를 연출한 데이미언 셔젤 감독 작품. 화려하고 강렬한 장면들이 특징인데, 이 영화에서도 감독의 연출 특징이 잘 드러난다. 영화 시작과 끝이 화려한 파티 장면인데,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에서의 파티 장면처럼 극단으로 치닫는 듯 보이면서도 우아하면서 퇴폐적인 장면들과 함께 놀라운 음악으로 강렬한 비주얼을 만든다. 영화에서 음악은 언제나 중요하지만, 이 영화는 특히 시작하면서 나오는 파티 장면에서 화려하지만 퇴폐적이고 뒤틀린 군상들의 욕망을 드러내는 파티에서 분위기를 강렬하게 만든다. 메타 영화. 영화를 다루는 영화. 과거 영화 가운데 '시네마 천국'을 비롯, 최근에는 스티븐 스필버그의 '파벨만스', 김지운의 '거미집'이 있다. 영화 예술이 자기를 소재로 작품을 만든다는 발상.. 2024. 3. 22.
양평군립미술관 봄 전시 2024년 3월 16일. 양평군립미술관 전시 작품을 보고 왔습니다. 작품은 지하부터 지상2층까지 전시되어 있고, 모두 네 개의 섹션으로 구분했습니다. 사진은 지하2층부터 차례로 전시한 작품 전부 찍었습니다. 직접 가지 못하는 분은 이 사진으로라도 전시 작품을 일별하시면 좋겠습니다. 2024. 3. 19.
파묘 - 역사와 정치의 알레고리 파묘 - 역사와 정치의 알레고리 이 영화가 친일매국노와 일본 침략의 역사를 다룬 내용이라는 건 알려진 사실이다. 무덤을 팠더니 험한 것이 나왔다는 말은, 영화에서 두 개의 형상으로 나타난다. 이제는 1천만 관객을 향하고 있으니 더 이상 스포일러라고 말하기 어려운데, 친일매국노의 영혼과 진짜 왜구의 '진령'이 그것이다. 이 영화를 '깔고 보는' 사람들은, 영화가 가져야 할 교과서적 내용에 집착한다. 시나리오, 미장센, 연출 의도, 서사의 흐름, 형식(오컬트)의 불일치 등등 지적할 내용은 끝도 없다. 심지어 이동진 평론가는 이 영화에 별 2.5를 주었고, '매불쇼'에 나와서 영화를 이야기 하는 두 명의 영화평론가와 두 명의 영화 리뷰어는 '파묘'가 갖는 진짜 의미에 관해서는 말하지 않았다. '파묘'를 보고 .. 2024. 3. 15.
이어폰, 헤드폰, 구글 네스트 이어폰, 헤드폰, 구글 네스트 허브 맥스 팝니다. 상태는 모두 A급이거나 신품입니다. * 구글 네스트 허브 맥스 : 25만원 -> 15만원 * 캘릭스 헤드폰 : 25만원 -> 15만원 * KZ 이어폰 3개 : 7만원 -> 5만원 * 키위이어스 카덴자 이어폰 : 5만6천원 -> 4만원 * SIMGOT EW200 이어폰 : 5만9천원 -> 4만5천원 각각의 제품은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최저가와 자세한 제품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요즘 오디오 관련 글을 조금 쓰면서 이어폰, 헤드폰, 각종 앰프, 케이블 등 여분이 있습니다. 가진 걸 처분하면 업그레이드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메일 : marupress@gmail.com 전화 : 공일공-삼삼일공-5602 구글 네스트 허브 맥스 캘릭스 헤드폰 KZ 이어폰 세 개 키.. 2024. 3.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