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73

구하우스-미술관 양평 구하우스 미술관 양평 서종면 문호리에 새로 문을 연 미술관 구하우스는 여러 면에서 독특하다. 양평에는 작은 미술관이 꽤 많은데, 이번에 문을 연 구하우스는 그 가운데서도 훌륭한 작품을 많이 보유하고 있고, 단지 벽에 거는 미술품 만이 아닌, 집안에 있는 생활용품들과 같은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어 친근함과 함께 입체적인 작품을 보고 느낄 수 있어, 다른 어떤 미술관보다 내용이 충실한 것으로 보인다.미술관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긴 복도가 보인다. 미술관을 관람하는 순서는 벽에 써 있는 숫자를 따라가면 되는데, 합리적인 동선으로 이어져 있어서 편하게 관람할 수 있다.입구 오른쪽에는 어린이를 위한 작은 놀이방이 있어서 이곳에서 목마도 타고 아이와 함께 놀 수 있다. 다만 다른 곳에 있는 작품은 손 댈 .. 2016. 7. 19.
신흥사, 속초, 강릉 신흥사, 속초, 강릉 우리 올드보이는 모처럼 속초로 가서 회 한 접시를 먹기로 하고 집에서 아침 9시에 출발했다.양평에서 속초까지는 2시간 반 정도면 갈 수 있는데, 가는 길에 설악산이 있어 잠깐 들러보기로 했다.미시령 터널을 나오면 오른쪽으로 울산바위가 우뚝 서 있지만, 오늘은 구름이 많이 드리워서 산의 윗부분은 보이지 않았다.속초에서 설악동 쪽으로 방향을 바꿔 호젓한 산길을 올라가면 설악산 입구 주차장이 나온다. 주차비는 무조건 5천원. 꽤 비싸다. 여기에 입장료는 따로 받는다. 주차료가 왜 이렇게 비싸야 하는지 이유를 알 수 없다.주차를 하고, 다시 입장권을 사야만 설악산으로 오를 수 있는데, 우리는 오늘 산에 갈 준비를 하지 않아서 설악산 입구에 있는 신흥사만 잠깐 둘러보기로 했다. 설악산에도 오.. 2016. 7. 8.
행복이 가득한 집 7월호 리뷰 행복이 가득한 집 7월호 리뷰월말이면 도착하는 '행복이 가득한 집'. 이번 달에는 어떤 새로운 소식이 있을까 궁금하다.이제 여름으로 들어서면서, '행복'에서 다루는 주제들도 여름을 소재로 한 내용들이 많았다.표지. 시원하고 산뜻한 이미지로 여름을 표현하고 있다.아래에 적힌 큰 글씨는 이번 호의 특집과 주제를 보여준다.책의 앞부분에는 다양한 정보를 가득 담고 있는데, 내가 사는 동네에 새로운 미술관이 문을 열었다는 소식이 눈에 들어온다.집, 인테리어, 요리, 패션, 책을 비롯해 각종 생활정보로 알차게 편집되어 있다.행복감각은 집으로 떠나는 특급휴가를 주제로, 집에서도 편하게 쉴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소개하고 있다. 사실 멀리 떠나서 돈 쓰고 고생하는 것보다는 집에서 편하게 쉬는 것이 더 좋은 휴가일 수.. 2016. 7.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