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 하루!/2010년

2010년-인덕션 쿠커, 글루건, 다용도 조리기

by 똥이아빠 2012. 12. 27.
728x90


2010년 2월 초. 새로 장만한 주방기구들.
집에서도 전기쿠커를 사용하고 있지만, 명절 때처럼 한꺼번에 음식을 해야 할 때 보조 쿠커로 쓰려고 장만한 인덕션 쿠커.


일단 디자인이 예쁘다.


고효율이라는 말이 맞는 듯. 개스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훨씬 깨끗하고, 안전하다. 열효율도 좋아서, 인덕션 쿠커에 맞는 용기만 사용하면 상당히 빨리 끓는다.


글루건. 글루건은 말하자면 녹여서 사용하는 본드니까, 생활에서 두루 자주 쓰인다. 집집마다 글루건 한 대쯤은 다 있을 듯.


하지만, 정작 성능이 좋은 글루건은 찾아보기 어렵다. 이왕 만드는 거 싸구려로 만들지 말고 좀 고품질로 만들면 어떨까.


신용카드 포인트로 구입한 제품. 동양매직에서 나온 다용도 음식조리기.


전골, 찌개, 샤브샤브는 물론 각종 볶음 요리 등을 해먹을 수 있는 용기가 있다.


저 둥근 막대에 불이 들어와 그릇을 데우는 방식인데, 우리는 주로 샤브샤브를 해 먹는 용도로 쓴다.


이렇게 불판을 올려 놓으면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다. 불판 아래쪽에는 기름이 떨어지는 것을 받는 받침대가 있어서, 그곳에 물을 조금 넣어두면 고기 구울 때 기름이 물 위에 뜬다. 삼겹살 구워 먹을 때 상당히 편리하다.


샤브샤브를 해 먹을 때 사용하던 그릇. 전골, 찌개 등도 만들어 먹기 좋다.
몇 년 잘 사용했는데, 최근에 고장 났다. 수리를 보내야 하는데, 게으름만 피우고 있는 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