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하다/양평여행을 하다

눈 내린 작은 정원 '더 그림'

by 똥이아빠 2015. 12. 7.
728x90

양평 옥천에 있는 생선구이집에서 점심을 먹고, 가까운 곳에 있는 '더 그림'이라는 곳엘 가봤다.

가정집 같으면서도, 사람들에게 입장료를 받고 집을 개방한 곳인데, 작은 마당과 정원, 차를 마실 수 있는 곳, 각종 액세서리와 수입 주방용품을 파는 곳으로 나뉘어 있었다.

입장료는 양평 주민이면 5천원, 그 외 지역에서 온 사람들은 7천원이다. 이렇게 지역 주민에 작은 혜택을 주는 것은 바람직한 방식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입장료는 안에 들어가서 커피를 비롯해 여러 종류의 차와 교환할 수 있으므로 그렇게 많이 비싸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어차피 차를 한 잔 마셔도 5천원 이상은 들어가니 말이다.



눈이 많이 내린 날이어서 온통 하얗게 눈이 쌓였는데, 모과 나무에 모과가 노랗게 매달려 있었다.



이 집의 뒤쪽으로 멋진 소나무숲이 보였다.



정성으로 만든 눈사람. 당근을 깎아서 박았다. 



뒤쪽의 소나무숲.



눈쌓인 마당.



작은 클래식카가 놓여 있다.



눈이 녹은 날의 모과.



눈이 사라진 날 다시 찾아가니, 이렇게 예쁜 열매가 달린 나무가 보였다.



일요일 오후에 가보니 사람들이 의외로 많았다. 이렇게 작은 정원을 만들어서 가족이 먹고 살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니, 세상에는 참 머리 좋은 사람들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



고염(?)으로 알고 있는 열매.

커피집에 가는 것보다는 이런 곳에서 느긋하게 쉴 수 있는 것이 좋긴 한데, 사람이 많으면 오히려 바람직하지 않았다.

이곳에서 TV드라마 촬영을 꽤 여러 번 했고, 야외 결혼식도 한다고 하니, 잘 꾸민 정원으로 돈을 버는 바람직한 사업이라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