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를 보다/미국영화

<영화> Coal Miner's Daughter

by 똥이아빠 2015. 7. 10.
728x90


<영화> Coal Miner's Daughter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 주인공인 로레타 린은 지금도 컨트리음악의 현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할머니시다. 1934년생이니 지금 80세의 노장으로 무대에 서고 있다. 

40년대의 미국 시골에서는 14살의 어린 여자아이도 결혼을 할 수 있었다는 것이 놀랍다. 열 살 이상 차이 나는 남편 두리틀과의 결혼에서 무려 6명의 아이를 낳고도 컨트리음악 스타로 발돋움할 수 있었는데, 아내 로레타의 재능을 알아 본 남편의 안목과 지원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어린 로레타는 가난한 광부 노동자의 딸로 태어났지만, 가족은 화목했다. 큰딸이었던 로레타는 아버지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자랐고, 그런 사랑이 성공의 밑거름이 되었을 거라고 생각한다. 
남편 역시 나이 차이는 많이 났지만, 두 사람은 서로 사랑했고, 특히 남편 두리틀이 아내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아내의 재능을 키워주고 세상에 알리는 역할을 함으로써, 시골 촌뜨기에 불과했던 로레타가 컨트리음악계의 톱스타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
영화의 주인공 로레타 린 역할을 맡은 시시 스펙은 스티븐 킹의 소설을 영화로 만든 '캐리'에서 주인공 캐리 역을 맡았던 바로 그 배우다. 외모가 독특해서 인상 깊었는데, 이 영화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은 물론 다른 많은 상을 받았으니, 연기력에 대해서는 따로 말할 필요가 없을 듯.
로레타 린의 남편으로 젊은 토미 리 존스의 모습이 보이고, 멋진 컨트리 음악이 많이 나오는 영화여서 보는 내내 흐믓하고 기분 좋았다. 컨트리 음악은 미국 백인들이 좋아하는 장르인데, 뿌리는 역시 흑인음악에서 온 것이다. 서정적이고, 낭만적인 가사가 특징이며 개인적으로 나는 컨트리 음악을 퍽 좋아한다. 별 네 개.

로레타 린의 공식 홈페이지 : http://www.lorettalynn.com/50/

이성철 교수님의 추천으로 본 영화. 좋은 영화 추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세월호' 참사 희생자를 기억합니다.

----------------
켄터키주 작은 광산촌에서 광부의 딸로 태어난 로레타(Loretta Lynn: 시시 스펙 분)는 14살 때 조금은 불량스럽지만 그런 대로 활동적인 청년 둘리틀(Doolittle "Mooney" Lynn: 토미 리 존스 분)를 만나 갑자기 결혼을 하게 된다. 어린 나이의 신부, 10살 이상 차이가 나는 남편과의 결혼 생활은 주위의 예상대로 순탄하지 못해 헤어지고 또 만나고 하는 생활을 반복하게 된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두 사람 사이에 아이들이 생기면서 평범한 부부가 된 로레타와 둘리틀은 켄터키를 떠나 다른 지방에 정착해서 그럭저럭 살아간다. 
그러던 중 로레타의 생일날 남편 둘리틀이 전당포에서 중고 기타를 생일 선물로 로레타에게 사다 주게 되고 그 기타를 연주하던 로레타는 자신에게 숨은 재능, 즉 노래 솜씨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남편 둘리틀의 격려 속에 마을회관 무대에 오른 로레타는 멋진 노래를 선보이고 자작곡 "I'm A Honky Tonk Girl"을 만든 로레타는 남편 둘리틀과 함께 미국 남부를 돌면서 가수로서 데뷔하려 한다. 계속되는 여행과 방송국 순방을 통해 어럽게 가요계의 문을 두드리던 두사람, 이들의 노력은 헛되지 않아 드디어 로레타의 노래가 인기 차트에 오르게 된다. 로레타는 스타의 길을 향해 한 걸음 한걸음 올라가고, 마침내 칸츄리 가수들이 꿈에 그리는 무대 그랜드 올 오프리 무대에까지 서게 된다. 그러나...('다음 영화'에서 가져 옴)


반응형

'영화를 보다 > 미국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A Good Year  (0) 2015.07.13
<영화> Hostel: Part III  (0) 2015.07.12
<영화> Hostel part2  (0) 2015.07.12
<영화> Pacific Rim  (0) 2015.07.12
<영화> Hostel  (0) 2015.07.11
<영화> Only Lovers Left Alive  (0) 2015.07.09
<영화> Evil Dead 2013  (0) 2015.07.09
<영화> The Fast and the Furious 6  (0) 2015.07.09
<영화> Strangers On A Train  (0) 2015.07.08
<영화> The Limits of Control  (0) 2015.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