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인출판/자유로운글

에버노트 글을 티스토리에서 불러오기

by 똥이아빠 2016. 11. 7.
728x90

에버노트 글을 티스토리에서 불러오기


티스토리에서 글을 쓸 때, 사진을 따로 불러오고, 글을 써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에버노트에서 사진을 넣고 글을 쓴 다음, 티스토리에서 불러오면 사진과 글이 한꺼번에 들어와서 간편하게 글을 쓸 수 있고, 에버노트에 기록으로도 남게 되어 블로그 글을 관리하기 쉽다. 방법을 알아보자.


1. 먼저 에버노트에 글을 쓴다. 이미지 파일을 넣어도 된다. 아래 이미지가 에버노트에서 작성한 내용이다. 이때 반드시 해주어야 하는 것이 태그인데, 태그에 한글로 '티스토리'를 입력하거나 영어로 'tistory'라고 입력하면 된다. 이렇게 입력하면 나중에 티스토리에서 자동으로 이 태그가 붙은 글을 불러온다.



2. 이렇게 '에버노트'에 글을 입력한 다음, 티스토리에서 글쓰기를 한다.

'글쓰기'를 누르면 화면 위쪽에 'evernote' 로고가 보인다. 만일 이 로고가 보이지 않는다면, 자신의 블로그의 '관리' 화면으로 들어가 '글쓰기' 설정에서 '에버노트 사용'을 설정해 주면 된다.



3. 'evernote'를 클릭하면 에버노트에서 작성한 글 가운데 '티스토리'나 'tistory'라고 입력한 태그가 붙은 글들이 목록으로 나온다. 아래 화면이 그것이다.



4. 위 글 목록에서 원하는 글을 클릭하면 티스토리의 글쓰기 화면으로 그림과 글이 한꺼번에 들어온다.



5. 위 화면이 에버노트에서 쓴 글이 그대로 들어온 것이다. 이제 제목과 주제, 태그 등을 입력한 다음, 화면 아래에 있는 '발행' 버튼을 클릭하면 블로그에서 글을 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