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 하루!/2008년

2008년-미국산 쇠고기 수입반대 촛불집회

by 똥이아빠 2012. 3. 28.
728x90


2008년 6월 초. 광화문에서 열리는 촛불집회에 참가했다.

610일 화요일

낮에 서울을 나갔다. 문호리에서 버스를 타고, 팔당역에서 내려 전철을 타고 종각역에서 내렸다. 미래에셋의 주식담보대출 연장을 하러 갔는데, 처음에는 선릉지점으로만 가는 줄 알고 있다가 전철에서 다시 전화를 하니, 아무 지점에서나 할 수 있다고 했다. 종로쪽으로 가는 길이어서 종로 지점으로 갔다. 연장은 쉽게 되었고, 늦은 점심을 먹기 위해 종로구청쪽으로 슬슬 걸어갔다. 내심 베트남 쌀국수를 먹고 싶었지만, 음식점이 어디 있는지는 모르고 적당한 곳이 나오면 들어가려고 했는데, 마침 눈에 베트남 쌀국수 집이 띄었다.

점심을 먹고 나와 광화문 네거리를 잠깐 가봤는데, 이순신 장군 동상 앞에 컨테이너 박스로 거대한 벽을 만들어 놓았다. 오늘 100만명이 모이는 촛불 집회를 두려워한 이 정권이 스스로를 쥐구멍 안에 가둔 것이다.

교보문고에 들러 연필을 세 다스 샀고, 교서형이 광화문에 나와서 함께 교보문고 안에 있는 분식점에서 요기를 하고 나와 집회 장소로 갔다. 오늘은 정배 학부모와 어린이들이 촛불집회에 참석하기로 해서 저녁에 모두 동참을 했다.

촛불 집회는 무려 50만명이 참여했고, 너무나 많은 촛불을 보며 스스로 감동과 감격의 시간을 가졌다. 집회 끝나고 행진을 시작할 때, 몇 몇 가족은 계속 행진을 하고, 몇 가족은 전철을 타고 집으로 돌아왔다.

엄청나게 모인 인파.

이렇게 설치미술도 해보고...

촛불집회에 참가한 정배분교 어린이들과 학부모들. MBC에서 취재까지 해갔다.

촛불이 뜨겁게 타오르고 있다.

이 많은 사람들이 한 목소리로 외쳐도 들은 척도 안하는 자들은 과연 누구인가.

반응형